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동대학교 간호학부(학부장 남문희)는 2022학년도 12월 21일 화봉관 대강당에서 1학년 281명을 대상으로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하나로 의료커뮤니케이션 경진대회 “울려라~~ 의학용어 골든벨!!”을 개최하였다. 의료커뮤니케이션 경진대회는 임상현장에서 사용하는 의학용어능력 향상을 통해서 임상 실습 및 현장에서의 적응능력 향상을 위한 강소기업 연계 취업 실전 역량 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행사는 △의학용어 골든벨 퀴즈 △패자부활전 △경품추첨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의학용어 경진대회의 문제는 현장 실무능력을 향상시키기기 위해 산업체 인사의 자문과 산학간담회를 통해 정규교육과정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임상 현장에서 많이 사용하는 용어 중에서 출제되었다.
제1회 골든벨 대상은 1학년 배재현, 최우수상은 1학년 배수빈 학생이 차지하였으며, 대상을 수상한 배재현 학생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서 정규과정에서 배운 내용을 한 번 더 다지고 오래 기억할 수 있게 되었고 무엇보다도 예비간호사로서 의학용어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이번 의학용어 경진대회를 통해 어렵고 지루하게만 느껴졌던 의학용어에 대해 학생들이 의학용어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격려하였으며, 임상실습을 위한 학습 준비 수준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남문희 학부장은 “우리대학 간호학부는 학생들이 졸업 후 임상에 나가게 될 때 현장실무 적응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산업체의 요구도 조사를 통해서 실무와 이론의 격차를 줄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고 말했다.